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Golang부하테스트
- Iperf3
- Go디자인패턴
- vue3
- go리플렉션성능
- Golangbenchmark
- 디자인패컨
- go로드맵
- line챠트
- 디자인패턴학습필요성
- GObenchmark
- golang uuid
- Go벤치마크
- GO벤치마킹
- vue3-chartjs
- Golang디자인패턴
- Golang벤치마킹
- 챠트그리기
- Golang성능테스트
- pprof
- GO부하테스트
- golang벤치마크
- snoflake
- 리플렉션성능
- 대역폭측정하기
- vue3 통신
- vue3 axios
- Vue.js
- Go성능테스트
- Line차트
- Today
- Total
import ( "코딩", "행복", "즐거움" )
디자인패턴 종류 본문
디자인 패턴은 소프트웨어 디자인에서 자주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일련의 테스트된 해결책입니다.
디자인 패턴은 소프트웨어 설계의 유연성, 재사용성, 유지 보수성 및 확장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여기 몇 가지 디자인 패턴 종류를 소개해드립니다.
생성 패턴 (Creational Patterns):
객체를 만드는 방법과 관련된 패턴입니다. 생성 패턴의 목적은 객체 생성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객체를 만드는 방법을 더 유연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Singleton Pattern
Factory Pattern
Abstract Factory Pattern
Builder Pattern
Prototype Pattern
구조 패턴 (Structural Patterns):
객체 간의 관계와 구조를 정의하는 패턴입니다. 구조 패턴은 객체의 구조를 개선하고 객체 간의 관계를 더 유연하게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Adapter Pattern
Bridge Pattern
Composite Pattern
Decorator Pattern
Facade Pattern
Flyweight Pattern
Proxy Pattern
행동 패턴 (Behavioral Patterns):
객체 간의 상호 작용 및 책임을 조정하는 패턴입니다. 행동 패턴은 애플리케이션의 동작 방식을 개선하고 객체 간의 상호 작용을 더 유연하게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Chain of Responsibility Pattern
Command Pattern
Interpreter Pattern
Iterator Pattern
Mediator Pattern
Memento Pattern
Observer Pattern
State Pattern
Strategy Pattern
Template Method Pattern
Visitor Pattern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멘토 패턴을 이용한 객체 상태 관리 (0) | 2023.03.24 |
---|---|
Interpreter 패턴 (0) | 2023.03.21 |
테스트까지 작성하고 이해하는 레이어드 아키텍처 (2) | 2023.03.13 |
플라이웨이트 패턴 (0) | 2023.03.09 |
퍼사드 패턴(Facade Pattern) (0) | 2023.03.03 |